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돼지고기 당면볶음 * 간단하면서 폼 나는 중국요리 고기볶음 만들기




간단하지만 폼나는 중화요리

굴소스 돼지고기 당면볶음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여러분은 면 요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면 요리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납작 당면에 빠져

일주일에 몇 번씩 먹는 것 같아요ㅎㅎ


그래서 오늘의 레시피는

납작 당면을 활용한 요리를 들고 왔습니다!







이 요리는 '신' 차이니즈 레스토랑의

유방녕 셰프님의 레시피입니다. 


돼지고기와 당면, 부추로

간단하지만 폼 나는 중국요리를

만들어 볼 텐데요 : )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돼지고기 당면볶음 >




* 메인 재료(3~4인분)


다진 돼지고기 150g, 부추 50g,

납작 당면 150g(불린 후 300g),

다진 대파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식용유 5큰술




* 양념 재료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2큰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약간,

설탕 1큰술, 물 2큰술







1

볼에 당면을 넣고

당면이 잠길 만큼의 물을 부은 후,

상온에서 6시간 이상 불려주세요.




2

부추는 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4

다진 대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볶아 향을 냅니다.




5

불린 당면, 양념재료를 넣고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부추를 넣어

숨이 죽으면 그릇에 담아 완성!




*

돼지고기 당면볶음 어떠셨나요?

집에 손님들 오실 때

대접하기도 괜찮을 것 같죠~


불린 당면을 더 맛있게 익히려면

볶을 때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볶거나


끓는 물에 데쳐 사용하면 당면이

잘 익고 쉽게 뻣뻣해지지 않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이금기 팬더 양조간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







* 해당 레시피는 이금기 중식 보감의 유방녕 셰프님 레시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