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두반장 요리

칠리새우 * 아이 반찬으로 딱! 새콤달콤한 새우요리




아이 반찬으로 딱 좋은

새콤달콤 칠리새우 만들기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오늘은 제가 조카들에게

자주 해주는 새우요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


사실 새우요리는

어떻게 해도 맛있지만,

저는 새콤달콤한

칠리소스와 곁들이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저는 물론 조카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칠리새우!

레시피가 궁금하시죠?







오늘의 레시피는

대장리 셰프님의 레시피로,

케챂과 설탕이 들어가 달달해서

아이 반찬으로 딱 좋아요ㅎㅎ


또 어른들에게는

맥주 안주로 추천!


그럼 본격적으로

칠리새우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




< 칠리새우 >




* 메인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약간,

생새우살 20마리, 삶은 완두콩 1큰술,

다진 당근 3큰술, 다진 대파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토마토케챂 3/4컵, 설탕 1/4컵,

식초 3큰술, 백후춧가루 약간,

닭육수 200㎖, 전분물 약간,

고추기름 3큰술, 식용유 적당량




* 튀김 반죽


감자전분 150g, 옥수수전분 50g,

밀가루 50g, 물 300㎖,

포도씨유 50㎖







1

볼에 감자전분, 옥수수전분,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물을 넣어 가루를 풀어준 후

포도씨유를 넣고 밀봉해

하루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킵니다.




2

새우의 물기를 제거한 후

튀김 반죽을 입혀

180℃의 식용유에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3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볶아 향을 낸 후

완두콩, 다진 당근,

다진 대파를 넣고

센 불에서 볶습니다.




4

닭육수, 토마토케챂,

설탕, 식초, 백후춧가루,

두반장, 치킨파우더를 넣고

끓어오르면 ②의 튀긴 새우를

넣어 섞어주세요.




5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 후

그릇에 담으면 완성!




*

아이 반찬으로 좋은

칠리새우 만들기,

어떠셨나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칠리소스 황금 비율만

기억하시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하는 레시피입니다!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두반장,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







* 해당 레시피는 이금기 중식 보감의 대장리 셰프님 레시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