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잡채 덮밥 * 남은 설 음식 잡채를 근사한 한 그릇 요리로!




설날 음식 잡채를 활용한

간단한 한 그릇 요리

잡채 덮밥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설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설에 맛있고 다양한

음식을 배부르게 먹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맛있게 먹었던 잡채가

지금까지도 생각나네요!ㅎㅎ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잡채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배부른지 모르고 

계속 먹었습니다!ㅎㅎ


설날은 지났지만

설 음식들은 아직

남아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설 음식 잡채를 활용한

근사한 한 그릇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제가 만든 잡채 덮밥

어떠신가요?


먹음직스러운 잡채를 밥 위에 올려주니

또 다른 느낌인 것 같은데요ㅎㅎ


이금기 중화 해선장을 활용해

감칠맛을 더욱 살려주었더니

밥위에 올렸을 때

간이 아주 잘 맞아

덮밥으로는 최고였습니다!


분명히 명절 때 먹었던 잡채인데

다른요리를 먹는 것 같았어요 :)!




< 잡채 덮밥 >







* 메인 재료


이금기 중화 해선장 1큰술,

잡채 300g, 밥 1공기 (200g),

파프리카 1개, 다진 파 2큰술,

식용유 1큰술, 참기름 약간,

물 1/2컵 (100ml)







1

파프리카는 채 썰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두른 뒤

다진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3

파가 노르스름해지면

잡채와 물을 넣어 풀어주세요.








4

이금기 중화 해선장,

파프리카를 넣고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5

불을 끈 상태에서

참기름을 넣어 볶아주세요 :)







6

그릇에 밥과 잡채를 담아

깨를 뿌려주면 완성!







*

설날 음식을 활용한

한 그릇 요리, 어떠셨나요?


간단 요리지만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죠?!


설날에 먹었던 음식들!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오늘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를 따라 해보세요!


설 음식을 조금 더 맛있고

길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ㅎㅎ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해선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