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바지락 쑥 수제비 * 제철 음식으로 면역력 높이자!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바지락 쑥 수제비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요즘 저는 한창

면역력 높이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은 꼭 필요하고,

특히 요즘 같은 때에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안되기 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제철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


제철 해산물과,

제철 채소를 활용한

바지락 쑥 수제비 입니다!







제철음식을 먹어야

더 건강해질 수 있다는 거

이웃님들 모두 알고계시죠?


3월인 지금, 한창 제철인

바지락과 쑥을 활용해 만든

수제비인데요!


제철 식재료 두 가지를

활용했기 때문에 면역력도

두배로 강화되지 않을까싶습니다!ㅎㅎ


수제비에 쑥을 활용해 같이

수제비 반죽을 해주어 색감도 맛도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요 :)


국물을 낼 때는

통통한 바지락 살과,

향긋한 쑥 그리고,

이금기 농축치킨스톡과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 네 가지 조합으로

시원하면서도 감칠맛나는

국물을 만들어주었어요!




< 바지락 쑥 수제비 >







*메인 재료

바지락 300g, 쑥 40g,

애호박 1/2개, 당근 1/3개,

 양파 1/2개, 감자 1/2개, 밀가루 100g




* 양념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큰술,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

바지락은 소금물에 해감하고,

쑥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2

애호박, 당근,

양파는 채썰어 준비하고

감자는 은행잎 썰기를 해주세요 :)








3

쑥과 물(100ml)을 넣고

믹서에 간 다음 밀가루와 섞어

반죽을 만든 후, 랩을 씌워

10분 정도 휴지시켜주세요!







4

냄비에 바지락과

물(750ml)을 넣고 끓인 뒤

모든 채소를 넣고 끓여주세요.







5

수제비 반죽을

조금씩 떼어서 넣고

반죽이 떠오를 때 까지 익혀주세요.








6

이금기 농축치킨스톡과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나머지 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7

향긋한 제철 쑥을

올려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바지락 쑥 수제비 만드는 법

어떠셨나요?ㅎㅎ


3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그냥 지나칠 수 없을뿐더러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요한 때에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레시피예요!


바지락 살은 실하고,

쑥은 아주 신선하더라고요~


무엇보다 한 수저 떠먹었을 때

국물부터 제대로였습니다!


레시피에 수제비 반죽 만드는 법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레시피로

면역력 높이기에 동참하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