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 집들이 손님 초대요리로 추천!




집들이 음식 메뉴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제 가장 친한 친구가

얼마 전 이사를 했는데요!


오늘은 이사 간 기념으로

집들이를 한다고 하네요!ㅎㅎ


요리하면 제가 빠질 수 없죠!

저녁에 있을 집들이 음식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


오늘 집들이 음식으로 만들 요리는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인데요!


술안주로도 좋고

완성된 요리가 근사해

집들이 메인메뉴로도

딱 좋다고 생각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근사하지않나요?


집들이 음식에

푸짐한 메인요리

하나쯤은 있어야죠~!


버섯을 듬뿍 넣고

차돌박이로 말아주어

손님초대 상차림으로

이보다 더 좋은 메뉴가 없어요!


오늘 요리에 들어간 소스는 바로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인데요!

이 소스 하나로 차돌박이 요리를

완성시켰다고 할수있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제대로 나는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




* 메인 재료


차돌박이(또는 쇠고기 샤브샤브용)400g,

숙주 3줌(150g), 팽이버섯 2줌(100g),

쑥갓 1줌(50g), 깻잎 10장




* 밑간 재료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물 1컵(200ml)




* 양파 절임 재료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양파 1/2개, 생수 1큰술, 꿀 1/2큰술,

식초 1큰술, 오뚜기 연겨자 1/2큰술







1

쑥갓은 잎만 떼어내고

깻잎은 2등분 해주세요 :)




2

양파는 최대한 얇게 썬 후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맛을 없앤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3

차돌박이는 키친 타월로

감싸 핏물을 없애주고,

차돌박이를 펼친 후

깻잎, 쑥갓, 팽이버섯

순으로 넣어 돌돌 말아주세요.




4

넓은 그릇에

밑간 재료를 넣어 섞은 후

③을 넣고 10분간 두세요 :)




5

깊은 팬에 양념재료,

숙주, ④순으로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고 중간 불로 줄여

3분 30초간 쪄주세요!




6

볼에 양파 절임

재료를 넣고 섞은 후

곁들이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집들이 메뉴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어떠셨나요?


제 친구는 지인들을 저녁에 초대했는데

저녁 메뉴로 만들 요리라서 그런지

술안주로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

집들이 음식 메뉴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레시피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집들이에 초대된 지인들도

아주 만족할 만한

요리가 될 겁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