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미나리 주꾸미 전 * 입안에서 향긋함 가득, 막걸리 안주

 

 

 

3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전 요리

미나리 주꾸미 전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이네요!

 

어제는 날씨가 많이 흐리더니

오늘은 아침부터 화창합니다 :)

 

밖에 나가서 봄기운을 느끼고 싶지만

요즘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죠~

 

그래서 집에서 맛있는 제철 음식으로

봄기운을 느껴보려고 하는데요~

 

봄기운 가득 느끼게 해줄

오늘의 요리는 바로

미나리 주꾸미 전입니다!

 

미나리와 주꾸미 둘 다

3월의 제철 식재료인건

알고 계시나요?

 

 

 

 

 

 

어떤가요?! 향긋한 미나리를

아낌없이 넣어주었어요!

 

반죽을 할 때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넣어주어

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완성된 미나리 주꾸미 전은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으로

만든 소스에 꼭 찍어 드세요!

 

맛간장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미나리 주꾸미 전을

훨씬 맛있게 만들어줄 겁니다~

 

미나리의 향긋함과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을

전혀 해치지 않으니 걱정마세요!ㅎㅎ

 

 

 

< 미나리 주꾸미 전 >

 

 

 

 

 

 

* 메인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2큰술,

주꾸미 200g, 미나리 60g,

 부침가루 1컵, 달걀 1개,

홍고추 1개, 물 150ml

 

 

 

* 양념 재료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양파 1/4개,  홍고추 1개,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통깨 약간

 

 

 

 

 

 

1

주꾸미는 손질하여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미나리는 씻어서 4cm 길이로 썰고,
홍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3

양념장에 들어갈 양파와 홍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해 주세요.

 

 

 

 

 

 

 

4

이금기 농축치킨스톡과
물, 부침가루, 달걀을 섞어준 뒤
1,2와 함께 반죽해 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
약불에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6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과
나머지 양념재료와 다진 양파,

다진 홍고추를 섞어 곁들이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미나리 주꾸미 전 레시피

어떠셨나요?ㅎㅎ

 

미나리만 넣으면 자칫 심할 수 있는데

주꾸미까지 넣어주어 든든하면서도

맛있는 전이 완성되었어요!

 

제철 미나리와 주꾸미의 조합이

이렇게 좋은지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미나리 주꾸미 전을 먹으니

막걸리를 안 마실 수 없겠더라고요~

 

막걸리 안주하면 전 요리를

많이들 떠올리실 텐데요!

 

오늘만큼은 3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막걸리 안주 어떠신가요?

 

제철 음식은 그때그때 먹어줘야

건강해지잖아요!ㅎㅎ

 

이웃님들께서도 봄 제철 음식으로

건강까지 함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 속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