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매운 꽃게 볶음 * 혼술 하기 좋은 안주 레시피!




금요일, 맥주 안주로 추천!

매운 꽃게 볶음 만들기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이네요!ㅎㅎ


저는 오늘 퇴근 후

혼술 할 생각에 벌써부터

들떠있습니다!ㅎㅎ


오늘 제가 만들

안주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그 주인공은 바로

꽃게 볶음인데요~


굴소스 + 두반장 조합으로

맛있게 매운 안주 레시피예요 :)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매운 꽃게 볶음 >




* 재료(2~3인분)


꽃게 2마리, 마늘 2쪽,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대파(흰 부분) 10cm, 청주 1큰술,

오뚜기 식용유 2컵(400ml)+1큰술,

감자 전분 5큰술, 오뚜기 참기름 1작은술




* 양념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1큰술,

물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오뚜기 순후추 1/4작은술







1

꽃게는 조리용 솔로 문질러 씻어주고,

가위로 입, 아가미, 다리 끝부분을 자르고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주세요.




2

체에 밭쳐 청주 1큰술을

골고루 뿌려 물기를 빼주세요.




3

마늘을 얇게 편 썰고,

양파는 0.5cm 두께로 채 썰어주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0.5cm 두께로

어슷 썰어주세요.




4

위생팩에 감자 전분과

①의 꽃게를 담고 흔들어 묻혀주고,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5

깊은 팬에 식용유 2컵을 붓고

중간 불에서 180℃로 끓여준 뒤

꼴게를 넣고 3분 30초~4분간 튀긴 후

체에 밭쳐 기름기를 빼주세요.




6

다른 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 불에서 마늘을 넣어 30초,

중간 불로 올려 양파 1분,

꽃게와 대파를 넣고 20초간

볶은 후 불을 꺼준 뒤

참기름을 둘러주면 완성!




*

오늘 소개해드린

맥주 안주 레시피!

어떠셨나요?


꽃게는 연중 계속 제철이라

충분히 맛있을겁니다!ㅎㅎ


금요일, 외출은 어렵고

집에서 먹을 근사한

혼술 안주가 필요하다면

도전해보세요!ㅎㅎ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중화 두반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