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매운 갈비찜 * 설날 음식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굴소스로 감칠맛 확 살린!

매운 갈비찜 레시피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곧 설날이 다가오잖아요~

이웃님들은 설날 음식 중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세요?


저는 갈비찜을 제일 좋아합니다!ㅎㅎ


오늘은 갈비찜에 매운맛을 추가해

매운 갈비찜을 만들었어요!







갈비찜이 맵기만 하면 안 되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감칠맛도 팍팍 넣었습니다ㅎㅎ


매운 갈비찜 만드는 법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




< 매운 갈비찜 >




* 재료(2~3인분)


쇠고기 갈비(찜용) 1kg,

고구마 1과 1/2개, 양파 1/2개,

파프리카 100g, 가래떡 150g




* 양념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4와 1/2큰술

청주 2큰술, 물 1과 1/2컵(300ml),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다진 청양고추 2개분







1

큰 볼에 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1시간 동안

핏물을 빼주세요.


*

중간에 2~3번 물을 갈아주고,

실내 온도가 높을 때에는

냉장실에 넣어두면 좋아요.




2

끓는 물(5컵)에 갈비를 넣고

5분간 데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3

고구마는 4cm 두께로 썰고,

양파는 4등분, 파프리카는 길게 썰고,

가래떡은 3cm 두께로 썰어주세요.




4

볼에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나머지 양념재료를 넣고 섞어준 뒤

③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압력솥에 양념, 갈비를 담고

그 위에 고구마, 양파를 넣은 후

뚜껑을 덮어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

압력솥 추가 흔들리면

약한 불로 줄여 15분간 끓인 후

불을 꺼주세요.




6

압력솥의 김이 다 빠지면

파프리카, 떡을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2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




*

굴소스로 맛있게 매운

설 음식, 갈비찜이 완성됐네요!


소갈비찜 양념이 어렵다면

오늘 레시피 꼭 활용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눈길 조심하세요!ㅎㅎ




레시피 속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