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매콤 굴소스라멘 * 주말에 생각나는 매콤 국물요리

 

 

 

맥주 한잔과 함께 먹는 국물요리

매콤 굴소스 라멘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비 소식이 있더라고요!

 

이웃님들은 비 오는 날

특별히 생각나는 음식 있으신가요?

 

저는 아무래도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것 같아요 :)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라멘을

맛있게 끓여보겠습니다 :)

 

그 주인공은 바로

매콤 굴소스 라멘인데요!

 

시원~한 맥주 한 잔과

칼칼한 국물의 조합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 재료(2~3인분)

 

생 소면 250g, 양파 1/4개,

시판 대파채 50g, 숙주 2줌(100g)

 

 

 

* 라멘 국물 재료

 

돼지고기 안심 200g,

양파 1/4개, 대파 10cm,

청주(또는 소주) 1큰술,

물 4컵 (800ml)

 

 

 

* 소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과 1/2큰술,

송송 썬 청양고추 2개분,

된장 1과 1/2큰술,

국물 3/4컵(150ml)

 

 

 

 

 

 

1

돼지고기는 3 등분해주고,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15분간 끓여주세요.

 

 

 

2

체에 밭쳐 걸러내고,

국물 3/4컵(150ml)을

볼에 담은 후 한 김 식힌 다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3

①의 냄비를 닦고

숙주 데칠 물(3컵)을 끓여주세요.

양파는 얇게 채 썰어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맛을 없앤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고,

대파채는 3 등분해주세요.

 

 

 

4

③의 끓는 물에 숙주를 넣고

중간 불에서 1분간 데쳐주세요.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 후 2 등분해주세요.

 

 

 

5

④의 냄비를 닦고

생 소면 삶을 물(10컵)을 끓인 후

생 소면을 넣고 센 불에서

3분간 저어가며 삶아주세요.

 

 

 

6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

그대로 물기를 빼주고,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고

②의 소스를 곁들이면 완성!

 

 

 

*

소스킹이 소개해드린

매콤 굴소스 라멘 레시피

어떠셨나요?

 

비 오는 날 생각나는 메뉴로

소스킹은 라멘을 꼽아봤는데요!

이웃님들은 비 오는 날 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