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간장양념으로 매콤달콤 안동찜닭

 

월남초와 청양고추로 매콤하고 개운하게

간장양념으로 달달한 맛을 가미한 안동찜닭을 만들어보았어요.

 

 

 

 

 

 

고추가루와 고추장의 매운 닭볶음탕도 좋지만, 개운하고 깔끔한 요 안동찜닭도 매력있네요.

첨 만들어 봤지만 찜닭집 맛과 별차이가 없는듯 개운한 맛~

 

 

 

 

+ 안동찜닭 재료 +

 

닭볶음용닭, 감자, 당근, 양파, 노추(노두유)

  맛간장, 비정제설탕, 올리고당, 월남초, 청양고추, 후추, 마늘, 파, 생강

 

 

 

 닭을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넣고 달달 볶다가 생강좀넣고 볶아주세요.

노릇하진않아도 기름이 나올정도로 볶아주세요 볶은후 기름이 싫으심 따라내주심 됩니다.

 

 

 

 볶은닭에 맛간장 200미리정도와 월남초, 노두유3큰술, 마늘도 2큰술 넣어줍니다.

 

 

 

 

 무슈구슈 비정제설탕2~3스픈에 물을 잠길정도로넣고 센불에 끓여주세요.

어느정도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지면 당근, 양파, 감자를 넣고 함께 졸여주세요.

 

 

 

 

 월남초말고 좀더 개운한맛을위해 청양고추도 2개넣고 후추 파와 올리고당도 넣고  국물이 완전 자작하게 졸여주세요.

 

 

 

 

매콤달콤한 안동찜닭이 완성 되었어요~ 국물이 자작하니 맛나게 졸여졌네요.

 

 

 

 

간도 골고루 잘베이고 색도 이쁘게 잘나고~

 

 

 

감자도 야들야들하니 맛나게 익었네요~ 당면도 넣으면 3~4인용 식사로 딱 좋겠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55g/510g

 

 

 

http://shop.lk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