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굴소스 요리

꽃게찜 * 밥에 슥슥 비벼 먹기 좋은 꽃게요리




밥반찬으로 먹기 좋은

꽃게 활용 레시피

꽃게찜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회원님들 모두 꽃게 요리

좋아하시나요~?


아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꽃게는 활용 범위가 넓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갑각류 중 하나죠!


간장 게장, 양념 게장,

꽃게탕, 꽃게찜 등

꽃게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있지만 


오늘은 꽃게찜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금기 황두장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추가적으로 양념을 조금 더해서

꽃게에 버무려주었어요!ㅎㅎ


황두장의 구수함과 짭조름함,

굴소스의 감칠맛이 더해져

냄새부터 식욕을 자극하더니

밥 두 공기는 거뜬히

먹을 수 있었어요!


짭조름한 양념이

꽃게 살에 배어있어서

밥에 슥슥 비벼

먹기에도 좋았어요 :)!


밥에 슥슥 비벼 먹기 좋은

꽃게찜 레시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꽃게찜 >




* 메인 재료


꽃게 500g, 다진 생강 15g,

감자전분 10g,




* 양념 재료


이금기 황두장 30g,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5g,

오뚜기 흑초 5g, 육수 200ml







1

꽃게를 깨끗이 씻어

찜기에 넣은 후 15분간 찌고

반으로 잘라주세요 :)




2

다진 생강을

달군 팬에 넣고 볶다가

소스 재료와 감자 전분을 풀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3

②의 소스에 꽃게를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꽃게찜 레시피 어떠셨나요?


꽃게는 연중 계속

제철이라고 하네요~!


맛있는 꽃게를 1년 내내

드실 수 있다는 얘기죠!ㅎㅎ


제가 소개해드린 레시피는

두 가지의 이금기 소스와

꽃게만 있다면, 가능한 요리이니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