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유산슬 * 손님 초대 요리로 반응 좋은 중화요리!

 

 

 

요즘 떠오르는 중화요리

집에서 만들어보자!

요리 겸 술안주

유산슬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에 날씨가

정말 좋더라고요~

 

저는 주말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했어요~

 

손님 초대 요리로 뭘 만들지

고민하다가 도전해보고싶었던

요리에 도전해봤는데요!

 

그 요리의 주인공은 바로

중화요리 유산슬이에요 :)

 

친구들이 저녁때쯤 오기로 되어있어

간단한 저녁식사 겸 술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메뉴를 찾다보니

유산슬이 생각났죠~ㅎㅎ

 

 

 

 

 

 

완성된 유산슬의 비주얼이

소주 한 잔을 떠오르게 하지 않나요?

 

유산슬이란 중화요리는

활용도가 정말 높은 것 같아요~

 

다음날 아침 만들어두었던 유산슬로

유산슬 덮밥을 해먹었는데

그것 또한 정말 맛있더라고요?!

 

유산슬의 양념에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활용해 주었는데요!

 

역시 감칠맛과

깊은 맛을 내는 데에는

치킨스톡과 굴소스만 한 게

없더라고요!ㅎㅎ

 

유산슬 재료와 레시피도

막상 만들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간편하고, 쉬웠거든요~

그러니 이웃님들께서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유산슬 만드는 법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유산슬>

 

 

 

* 메인 재료

 

대파 20cm, 돼지고기 100g,

표고버섯 1개, 팽이버섯 1/2봉

 

 

 

* 선택 재료

 

죽순 1/2개, 청경채 2개,

칵테일새우 10개

 

 

 

* 양념 재료

 

소금 후추 약간, 전분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

전분 물 2큰술, 참기름 약간

 

 

 

* 양념장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2 큰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3큰술,

맛술 1큰술, 간장 2큰술

 

 

 

 

 

 

1

대파와 돼지고기는 얇게 채 썰고,

표고버섯과 죽순은

편 썰어주세요!

 

 

 

2

청경채는 4등분 해주세요 :)

 

 

 

3

볼에 돼지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 약간,

전분 1큰술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4

양념장 재료를 활용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5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1분간 볶은 뒤

돼지고기와 생강가루

나머지 손질한 재료를 넣어

3분간 더 볶아주세요!

 

 

 

6

채소의 숨이 죽으면

찬물 1½ 컵과 양념장을 넣어 끓이고

전분 물 2큰술과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해 주면 완성!

 

 

 

*

제가 소개해드린

유산슬 레시피 어떠셨나요?

 

어렵다고 생각했던 요리인데

막상 레시피를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는

간단하죠?

 

무엇보다 유산슬은

소주 안주로 정말 잘 어울려

저 소스킹은 술안주 레시피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습니다ㅎㅎ

 

최근 핫 했던 중화요리 유산슬을

손님 초대요리로 대접하니

반응 또한 뜨거웠습니다ㅎㅎ

 

이웃님들께서도

손님 초대요리로

꼭 도전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