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깨간장 비빔면 * 부담 없는 주말 야식 메뉴

 

 

 

소면을 활용한

초간단 야식 만들기!

깨간장 비빔면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모처럼 주말인데

맛있는 음식 많이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저는 어제 야식메뉴로

비빔면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

 

자극적이지 않아 이웃님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제가 만든 야식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든

깨간장 비빔면입니다 :)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으로

적당히 짭조름하게 만들었어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깨간장 비빔면 >

 

 

 

* 재료 (2인분)

 

소면 2줌(140g), 오이 2/3개

방울토마토 5개, 달걀 2개,

식용유 약간, 소금 약간

 

 

 

* 깨간장 비빔면 소스

 

이금기 팬더양조간장 3큰술

통깨 7큰술, 설탕 2와 1/2큰술,

생수 6큰술, 오뚜기 참기름 1/2큰술

 

 

 

 

 

 

1

푸드프로세서에

이금기 팬더양조간장과

나머지 깨간장 비빔면 소스를 넣고

곱게 갈아 냉장실에 넣어주세요.

 

 

 

2

오이는 가늘게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4 등분해주고

볼에 달걀, 소금을 풀어주세요.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달걀물을 붓고 팬을 돌려가며

넓게 펼쳐주세요.

 

중약 불에서 앞뒤로

각각 1분씩 익힌 후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4

끓는 물(10컵)에 소면을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찬물(1컵)을 넣어

2분 30초~3분간 삶아주고,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주세요.

 

 

 

5

그릇에 모든 재료를 나눠 담고

비벼주면 완성!

 

 

 

*

소스킹이 추천하는

소면 요리, 깨간장 비빔면

어떠셨나요?!

 

제가 소개해드린

깨간장 비빔면 소스 레시피는

꼭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레시피 속

이금기 팬더양조간장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