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짜장밥 * 아이 반찬으로 딱! 집에서 짜장 소스 만들기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달달하고 진한 맛의

짜장 소스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주말을

누나네 집에서 보냈는데요,

자연스럽게 조카들 식사는

제 담당이 되더라고요ㅎㅎ


아이들 밥으로 뭘 해줄까 하다가

오랜만에 짜장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아이 반찬으로 짜장만큼

좋은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채소를 듬뿍 넣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또 인스턴트 제품과는 다른

집에서 만든 짜장 소스만의

매력이 있죠ㅎㅎ




*

집에서 짜장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감자, 당근, 양파 등

채소를 손질해주세요.


그리고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로 먼저 향을 내다가

단단한 채소부터 볶습니다.


저는 누나 집에 고기가 없어

채소만 넣었지만,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을

넣어도 맛있어요!


채소를 볶던 팬에 물과 짜장 가루,

이금기 농축 치킨스톡 1작은술을

넣으면 아이 반찬으로 좋은

짜장 만들기 끝!

정말 쉽죠?




*

집에서 짜장 만들기를 하다 보면

깊은 맛이 안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치킨스톡

한 스푼이면 바로 해결됩니다ㅎㅎ


또 치킨스톡은 짜장 소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리니

필수 아이템인 것 같아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내일 더 맛있는 레시피로 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레시피 속 이금기 농축 치킨스톡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