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열전/이금기소스 요리

감자 쑥국 * 향긋함과 고소함으로 중무장한 국물 요리 레시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쑥과

고소함이 일품인 감자의 만남!

감자 쑥국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소스킹입니다!


요즘 저는 따뜻한 국물요리

위주의 식사를 많이 하고 있어요~


따뜻한 국과 밥을 먹어줘야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웃님들께

면역력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감자 쑥국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감자의 포슬포슬함과

향긋한 쑥이 잘 어우러져

저는 한 그릇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제가 만든 감자 쑥국에서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의 국물을 위해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사용했는데요!


치킨스톡의 감칠맛과 깊은 맛이

감자 쑥국을 더 깊이 있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치킨스톡으로 감칠맛을 내준 후

이금기 황두장을 사용하여

짭조름함을 더해주니

간이 딱 맞았어요!ㅎㅎ


국물요리 만드실 때

간 맞추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레시피에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감자 쑥국 >






* 메인 재료


돼지 등심 150g, 감자 2개,

대파 1/2대, 홍고추 1개,

쑥 100g, 물 500ml




* 양념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작은술,

이금기 황두장 1큰술







1

돼지 등심은 채 썰고,

감자, 대파, 홍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채 썬 돼지 등심을

팬에 넣고 볶다가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








3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춰

이금기 황두장, 감자를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4

쑥, 홍고추, 대파를 넣고

2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국물요리 감자 쑥국 레시피!

어떠셨나요?ㅎㅎ


치킨스톡으로 국물의 깊은 맛과

황두장의 짭조름함으로

감자 쑥국의 간을 완성했는데요!


쑥은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다고 하니

감자 쑥국 만드실 때

듬뿍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슬포슬한 감자도

이번에 대량으로 구매하신

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어요!


그러니 감자도 아낌없이

소진해주세요!ㅎㅎ


제가 소개해드린

따뜻한 감자 쑥국과 함께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 속

이금기 황두장,

이금기 농축치킨스톡을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